본문 바로가기

[폐가]살리기

[폐가살리기] "제주집착" 우리 북한산에서 10.12일날 볼래요??


10월 12일 오후5시 북한산에서 볼래요?

맛있는 저녁, 즐거운 공연, 제주에 관한 수다를 나눠요.!!! 



북한산

공원 전체가 도시 지역으로 둘러싸여 생태적으로는 고립된 "섬" 이지만, 도시지역에 대한 "녹색허파"로서의 역할 을 훌륭히 수행하고 있으며, 

수도권 이천만 주민들의 자연휴식처로 크게 애용되고 있습니다.


북한산은 제주와 닮은 점이 좀 있지요? 좀 어기지 스러운가요? ㅋㅋ 




북한산 정기 받은 두부한정식!!!





공연

부활 사랑할수록 김재희, 인디밴드 테디보이즈










참가신청 

1. 온오프믹스 신청 (http://onoff.mx/19308) 클릭!!!

2. 계좌직접입금 (농협 : 317-0006-5998-11 / 제주폐가살리기협동조합)

* 계좌직접입금을 하시분들께서는 (성함, 전화번호를 적으셔서 010-4241-3207로 문자를 보내주세요. 꼭!!! )  

3. 현장결제 (현금만 받습니다. / 행사당일 현장이 복잡할 수 있으니 되도록이면 1.2번을 선택하시여 진행해주세요.)







북한산소개

  • 북한산국립공원은 세계적으로 드문 도심 속의 자연 공원으로, 수려한 자연경관과 문화자원을 온전히 보전하고 쾌적한 탐방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우리나라의 15번째 국립공원으로 지정되었습니다. 서울특별시와 경기도에 걸쳐 약 76.922㎢의 면적으로 우이령을 중심으로 남쪽의 북한산 지역과 북쪽의 도봉산 지역으로 구분됩니다.
  • 공원 전체가 도시 지역으로 둘러싸여 생태적으로는 고립된 "섬" 이지만, 도시지역에 대한 "녹색허파"로서의 역할 을 훌륭히 수행하고 있으며, 수도권 이천만 주민들의 자연휴식처로 크게 애용되고 있습니다. 수도권 어디에서도 접근이 용이한 교통 체계와 거대한 배후도시로 연평균 탐방객이 865만명(2009년 기준)에 이르고 있어 "단위 면적당 가장 많은 탐방객이 찾는 국립공원"으로 기네스북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 그렇지만 이 같은 과도한 탐방 압력이 북한산의 자연 생태계를 점차 약화시키고 있어 자연휴식년제 구간, 산불조심기간 중 통제구간, 수많은 샛길 안전사고 위험지역 등 출입금지구역에 대한 탐방객 스스로의 출입금지가 필요합니다.
  • 북한산 국립공원은 거대한 화강암으로 이루어진 주요 암봉 사이로 수십 개의 맑고 깨끗한 계곡이 형성되어 산과 물의 아름다운 조화를 빚어내고 있으며 , 그 속에 1,300여 종의 동식물이 서식 하고 있습니다. 또한 삼국시대 이래 과거 2,000년의 역사가 담겨진 북한산성을 비롯한 수많은 역사, 문화유적 과 100여개의 사찰, 암자가 곳곳에 산재되어 있어 다양한 볼거리와 생태, 문화, 역사 학습장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